HOME > 한방병원소식 >한방병원계 소식
작성일 2017-08-09
제목
자생의료재단, 방학 맞아 청소년 '한의사 체험' 실시
파일첨부
  자생의료재단(이사장 신준식)은 지난 1일 자생한방병원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의사 체험’을 실시했다. 
 
자생의료재단 사회공헌실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장래 한의사를 꿈꾸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50여명이 참여했다. 체험 과정은 한의사가 되기 위한 이론 교육과 다양한 실습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에서는 한방 진단법을 배우고 침치료, 추나요법 등의 치료법을 한의사가 직접 시연했다. 침치료와 부항치료는 한의사의 지도 아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이밖에 자생한방병원의 원외탕전원 투어를 통해 한약의 조제과정을 견학하는 등 한의학의 이론과 실습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실시됐다.
 
자생의료재단 사회공헌실 관계자는 “방학을 맞아 실시한 ‘한의사 체험’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이 진로고민을 해결하고 한의학에 대한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꿈나무들이 한의학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생의료재단은 2000년 설립돼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한 '자생 글로벌 장학사업', 저소득층 청소년의 학업지원을 위한 '자생 희망드림 장학사업',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사업', ‘농촌 의료봉사’, ‘해외 나눔의료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전글 한의학연구원, 한약 복용 간 손상 1001명 중 6명 불과
다음글 청연한방병원, 일과 가정 양립 정책 '앞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