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병원소식 >한방병원계 소식
작성일 2018-10-01
제목
자생한방병원, 만성 턱관절 질환 임상연구 참여자 모집
파일첨부
  자생한방병원(이사장 박병모) 척추관절연구소가 추나요법을 통한 ‘만성 턱관절 질환’ 치료 효과와 경제성을 평가하기 위해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턱관절 질환 주요 증상으로는 턱관절 통증, 턱관절 변형 등이 있다. 입을 벌리기 어렵거나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 의심해봐야한다. 심한 경우 신체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손이나 신체를 이용해 환자의 관절과 근육, 인대 등 인체 해부학적 위치를 바로 잡아 잘못된 자세와 체형을 교정하는 치료다.
근골격계 질환에 쓰이는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법이다.
 
모집 대상은 만성적인 턱관절 질환을 가진 만 19세 이상 70세 이하 남녀 80명이다. 임상연구 참여자는 ‘추나요법’과 ‘표준치료(물리치료)’를 받는 그룹으로 무작위 배정돼 치료를 받는다. 4주 동안 주 2회 총 8회의 치료를 받게 되며 치료비 전액(검사비 포함)과 소정의 교통비가 지원된다.
 
모집 기관은 자생한방병원(서울 강남), 대전자생한방병원(대전), 부천자생한방병원(경기), 해운대자생한방병원(부산),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서울) 등 5곳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임상연구는 제3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2016-2020)에 따른 한의약의 과학화?표준화 및 보장성 강화를 위한 연구로,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의 일환이다.
이전글 상지대부속한방병원, 유방암 환자 전침 연구 지원자 모집
다음글 청연한방병원, 만성장폐색증 환아 위해 500만원 쾌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