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병원소식 >한방병원계 소식
작성일 2019-04-04
제목
광동한방병원, 강남장애인복지관서 한방 의료봉사 펼쳐
파일첨부
  광동한방병원(병원장 문병하)은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강남장애인복지관에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펼쳤다. 
 
이날 한의사와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으로 구성된 의료팀은 강남장애인복지관 3층에 임시 진료소를 마련해 척추·관절 등 다양한 통증을 호소하는 장애인 환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건강상담을 비롯한 침·약침치료와 혈압측정, 한방파스 제공 등 종합적인 한방 의료 서비스를 진행했다.
 
광동한방병원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펼쳤다.
 
광동한방병원은 거동이 불편해 활동에 제약을 받는 환자들을 위해 지역내 다양한 복지시설을 방문해 한방 의료봉사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강남장애인복지관과는 2017년 4월부터 인연을 맺은 뒤 정기적으로 방문해 강남지역 장애인 환자들의 건강을 보살피고 있다.
 
이날 치료받은 김모 씨는 "지난 진료에 이어 침 치료를 받고 나니 어깨가 많이 부드러워진 느낌이 든다"며 "전문 의료진이 직접 찾아와 치료해주고 직원들이 친절하게 안내까지 해줘 감사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동한방병원은 개원 이래 강남구와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 무료진료 봉사 ▲ 공익재단 후원활동 ▲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 밑반찬 지원 등 매년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전글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 'FIMM 서울 컨퍼런스'서 해외 의료진 대상 추나요법 강연
다음글 대전대둔산한방병원, 봄맞이 대청소 '깨끗한 병원 만들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