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병원소식 >한방병원계 소식
작성일 2019-07-10
제목
대전자생한방병원, 지역 농업인 대상 의료봉사 진행
파일첨부
  대전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익)은 지난 9일 대전 서구 기성동에 위치한 기성보건지소를 방문해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대전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을 비롯한 임직원 4명은 기성보건지소를 찾은 고령 농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건강 상담과 함께 증상에 맞는 침 치료를 진행했다.

대전자생한방병원은 기성동 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0년부터 5월부터 현재까지 10년째 매주 화요일 기성보건지소에서 한방 의료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봉사횟수만 총 470여회에 달한다.
 
특히 이날 의료진은 장마철을 대비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 지압법 등 척추·관절 건강관리법을 교육하는 시간도 가져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의료봉사에는 자생한방병원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 중인 두바이 모하메드 빈 라시드 의과대학 의대생들이 참관해 실제 한방 치료 과정과 효과에 대해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익 병원장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게 병원의 역할”이라며 “앞으로 의료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광동한방병원, 여성 암환자 대상 '암을 이기는 식이요법' 세미나 개최
다음글 자생한방병원, 두바이 MBRU 의대생에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