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모커리한방병원, 한방병원 최초로 공식 유튜브 구독자 15만 돌파

홈페이지 관리 2021-10-25
R658x0.jpg


  모커리한방병원은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5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한방병원 최초로 의료마케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커리한방병원 유튜브 체널은 올해 2월 24일 구독자 10만명을 넘어선 후 약 8개월 만에 15만명을 돌파한 것이다.


모커리한방병원은 본격적으로 유튜브에 주력한 2년여 기간 동안 약 274개의 다채롭고 풍부한 건강정보 콘텐츠를 게시하며 환자들과 소통하고 꾸준히 운영한 결과 단기간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척추, 관절 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의학지식과 건강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병원계 전체를 통틀어봐도 공식 유튜브 구독자가 10만이 넘는 채널이 그리 많지 않은 상황에서 굉장히 훌륭한 성과를 이뤄낸 것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채널에서는 '모커리 헬스톡' 프로그램을 통해 목/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목/허리/어깨통증, 구안와사, 교통사고 등 각 질환별 정보와 그에 따른 한방치료법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모커리 치맥운동, 도리도리 운동, 공스트레칭과 같은 운동법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척추관협착증에 좋은 운동- 걷기운동 하는 법 (조회수 167만) △목디스크 운동, 이거 하나로 끝낸다!- 도리도리 운동 (조회수 120만) △척추관협착증 환자가 반드시 매일 꼭 해야 되는 4가지 운동(조회수 118만)은 조회수 10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밖에도 조회수 50만 이상의 콘텐츠를 8건 보유하고 있다.


모커리한방병원 측은 이에 대해 "인터넷과 각종 SNS 등 다양한 채널의 정보 홍수 속에서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검증된 양질의 의학 정보를 제공하고,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설명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구독자 수와 더불어 조회수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이어 "구독자들을 기반으로 정기적인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각 질환별 원인과 증상, 치료법, 생활관리법, 운동법 등의 유익한 강의를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하는 것 또한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기옥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장은 "의료정보 홍수 속에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바른 한방의학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다. 그 결과 많은 구독자들이 사랑해주고 호응해준 덕분에 구독자 15만 명을 달성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등 고난도의 척추질환에 관한 각각의 질환과 그 질환이 생기는 원인, 증상, 치료법, 예방법, 운동법 등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와 유익한 한방의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으로, 다양한 퇴행성 척추관절 질환을 비수술로 치료하고 있다.


특히 파열된 허리디스크를 비롯해 중증 척추관협착증, 2단계 이상의 척추전방전위증 등 고난도 척추질환까지 수술 없이 치료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말기 척추관협착증의 한방치료 효과를 미국 유명병원과 공동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해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에 발표하는 등 한방치료에 대한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현재 수도권 곳곳에 강남 본원을 포함한 총 7개 분점(강남, 수원, 강동, 구로, 마포, 분당, 부천)이 있으며, 퇴행성 척추질환 외에도 관절질환 및 교통사고, 구안와사(안면마비) 등의 질환을 진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