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2021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성황리에 개막 다음달 1일까지 열려

홈페이지 관리 2021-10-28
thumb-20211027174947_65d2f7cf32869f99a040fe3ca8db09de_scxn_700x490.jpg

 

  다음달 1일까지 열리는 '202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7일 성황리에 개막했다. 코로나19 이후 2년만에 열린 이번 박람회는 ‘한방의 과학화·산업화·세계화’를 주제로 제천한방엑스포공원 및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이날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개막식에서는 제천어린이합창단이 ‘십장생’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엄태영 국민의힘 의원 등의 축사 이후에는 ‘미스트롯2’ 프로그램에서 이름을 알린 가수 은가은·강혜연·홍지윤 등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는 박성원·전원표 충청북도의회 의원, 김동현 농협중앙회 제천지부, 유영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 전에는 참사랑소리마당, 실버밴드, 한국국악협회 제천시지부, 동그라미 난타 등의 공연이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대에서 펼쳐졌다.

 

이번 박람회는 각 방식의 특성을 살려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프로그램과 현장에서 전시를 관람하거나 도시락을 맛보는 등 오감을 충족할 수 있는 대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비대면 프로그램으로는 ‘집에서 따라하는 한방건강밥상’, ‘한방체험프로그램’, ‘보이는 라디오 ’, ‘한방개사 경연대회’, ‘제15회 청풍동요제’ 등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펼쳐진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해 지역의 우수 한방제품을 선별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지역제품 홍보에 나선 점도 이색적이다.

 

대면 프로그램 중 제천두악농악보존회, 해오름 전통예술단, 전통혼례 청풍인성제천예절원, 무지개풍물단, 평양민속예술단은 전통 공연을 선보인다. 줌바댄스, 써니그루브댄스, 박동준, 뮤지컬 등 이색적인 공연도 진행하며 모든 공연은 공식 유튜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건강을 찾아 떠나는 여행’ 등 전시관과 약채락 페스티벌, 한방 먹거리 등의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밀접 접촉이 이뤄지는 한의 진료 프로그램 ‘한방의료관’은 올해에는 열리지 않는다.

 

한방체험관에서는 ‘건강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우리의 신체, 질병의 역사, 한의약의 원리·진단·치료법 등을 알아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과거 발효식품의 유래와 효능을 통해 발효식품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는 전시도 국제발효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약초허브식물원에서는 국내에서 재배·생산하는 한방약초를 관람할 수 있다. 모든 전시관은 사전예약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클로스터 기업 홍보존’에서는 전시기간 내내 GAP 약초, 한방식품, 한방건강식품, 한방미용제품 등 한방바이오 클러스터 우수제품을 판매한다.

 

약채락 관광도시락 및 ‘약채락 4대약념’ 상품 판매 부스도 이 자리에서 설치된다.

 

‘특산품 판매 및 홍보존’에서는 제천 우수한약재, GAP약초, 생약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번 박람회는 다음달 1일에 열리는 한국가악진흥회 제천지부, 평생짝꿍연회단, 아름다운 오카리나 하모니, 제천 땅울림 풍물단 등의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