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리봄한방병원, 한의약 일본인 환자 유치 지원 컨퍼런스 개최

홈페이지 관리 2021-11-05

  리봄한방병원이 포스트 코로나를 위한 포럼 '2021년 한의약 일본인 환자 유치 지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달 한의약진흥원은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인접 국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한의 의료기관을 육성·지원하고자 일본과 중국 지원센터 운영에 나섰다.


이에 일본 환자 유치 지원센터로 선정된 리봄한방병원은 한의 의료기관 환자 유치활성화를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마련하고 마케팅 전략 및 정보공유, 일본어 코디네이터와의 소통을 통한 일본인 환자 유치 역량 강화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으며 일본인 환자 유치지원 사업에 선정된 5개 의료기관(경복궁경희한의원, 경희두드림한의원, 리우한의원 미미한의원, 소우주한방병원) 담당자와 K-관광협회 협회장, 의료관광 및 컨시어지 전문 업체, 국제의료센터 파트장, 일본어 코디네이터 등이 참석했다.


일본인 환자 대상 의료관광 특화상품 및 마케팅 사례, 보험제도 등 실무에 필요한 정보와 질의응답 시간 등이 컨퍼런스에서 마련됐다.


정준호 리봄한방병원 본부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의료기관이 외국인 환자 유치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일본인환자 유치지원센터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봄한방병원은 향후 3년간 일본인 환자 유치 지원 사업에 선정된 5개 의료기관의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일본인 진료 및 서비스 매뉴얼, 중점질환 진료를 위한 홍보 및 역량강화 컨설팅, 한의약 전문 통역 코디네이터 풀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