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제주한의약연구원, 원광대광주한방병원과 MOU 체결

홈페이지 관리 2021-11-09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이 9일 원광대광주한방병원(병원장 이상관)과 뇌질환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뇌질환 등 성인 주요질환 관련 연구분야에서 인적교류, 공동연구 등을 협력하고 건강증진 사업 발굴 및 임상연구 사업의 원활한 추진 등의 상호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 한의약 중심 지역 건강복지 증진사업 공동 기획 및 수행 △ 한의약 분야 공동연구 기획, 수행 및 학술정보 교류 △ 한의약 임상연구를 위한 양 기관 간 연구인프라, 기술 상호제공 △ 한의약 분야 연구 전문 인재양성 및 교류 협력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보건복지부 ‘한의약혁신 기술 개발사업 뇌졸중한의중점연구센터(30억원)’ 선정 등 뇌질환 연구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원광대광주한방병원과 뇌질환 기초연구 시스템을 보유한 제주한의약연구원이 공동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관 병원장은 이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한의약연구원과 수준 높은 뇌질환 연구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뇌질환 연구 발전에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은 “상호 공동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하고 임상데이터와 연구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뇌질환 개선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