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한국한의약진흥원, 제2회 홍보 콘텐츠 공모전 10 작품 선정

사무국 2021-11-24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제2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심사에서 나상은 씨의 영상‘한의약, 미래를 밝히다’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의약의 우수성과 세계화, 변화‧발전하는 한의약 산업 및 의료서비스에 관한 대국민 홍보를 주제로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 달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 부문인 영상, 포스터, 캐릭터이모티콘 등 분야별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총 10편을 수상작으로 결정했다.


공모전 최우수상자는 ‘한의약, 미래를 밝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제작한 나상은 씨로 최우수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또한, 우수상은 △김수진 씨 외 4명(호준이 간다, 캐릭터 이모티콘) △오상우 씨(달고나를 넘어 한약을 달이는 지구촌, 영상) △윤소연 씨(한의약이 세계로 나아갑니다, 포스터)가 각각 수상과 100만원 상금을 받았으며, 장려상은 6명이 수상했다.


심사에 참여한 김형석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은“한의약의 연구 성과와 발전 가능성에 대해 구체적인 연구사례를 통해 흥미롭게 표현했으며 한의약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쉽게 풀어내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였다”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정창현 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한의약에 대한 국민들의 생각과 기대를 엿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한의약의 우수성과 유효성, 한의약 산업의 성장과정을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