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동신대, 나주시와 마이크로바이옴 웰에이징 건강장수 리빙랩 업무협약 체결

사무국 2021-12-27

  동신대학교(총장 최 일)와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23일 나주시청 시장실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웰에이징 건강장수 리빙랩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 마이크로바이옴사업단 리빙랩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 주민·기업 설명회 개최 △ 건강장수 리빙랩 수행을 위한 대상자·기업 모집 등 행정 지원 △ 마이크로바이옴사업단 리빙랩 활용 민·관·학 협의체 구축 등을 위해 힘을 모은다.

 

현재 ‘마이크로바이옴 웰에이징 건강장수 리빙랩’은 동신대 마이크로바이옴 웰에이징 사업단(단장 나창수·한의예과 교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예산 지원을 받아 주관하고 있다.

 

사업단은 앞으로 나주시와 협력해 지역 주민·기업과 공동 실험, 기술 개발을 위한 리빙랩 운영 및 연구개발 추진을 통해 건강장수 등에 대한 과학기술 성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강인규 시장은 “이번 미래전략 프로젝트에 나주시가 거는 기대가 크다”며 “지역민과 지역기업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실질적인 결과와 성과가 많이 도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최 일 총장은 “지역민의 건강장수를 위한 한국형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가 전남지역 바이오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대학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