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대전대대전한방병원, 코로나 후유증 클리닉 개설

사무국 2022-04-07

  대전대대전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은 코로나19 감염 후 후유증에 시달리는 환자들을 위한 코로나19 후유증 클리닉(센터장 박양춘 교수) 개소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후유증은 코로나19 감염 이후 4주 이상 동안 경험하는 새로 발생하거나, 재발하거나, 진행 중인 광범위한 건강문제다.


확진자 규모가 13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코로나19의 후유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수 또한 증가 추세로, 후유증에 대한 이슈가 두드러지고 있다.

 

대전대대전한방병원은 11개 진료센터(호흡기면역센터, 소아청소년센터, 뇌신경센터, 심신의학센터, 안이비인후피부두피센터, 동서암센터, 여성의학비만센터, 신장내분비센터, 통증척추센터, 통증재활센터, 의학센터)가 참여하는 다학제 진료클리닉에서 더욱 전문적인 검사와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한다.

 

환자 개인별 증상에 따라 각 진료센터에서 혈액검사, 영상검사(X-ray, CT), 폐기능 검사, 자율신경계 검사를 시행하고 전문진료를 통해 코로나 후유증의 빠른 회복과 장기적 삶의 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한 통합 프로토콜과 협진 체계를 갖춘 진료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대전대대전한방병원 손창규 교수팀은 천연복합추출물의 코로나19 감염 및 백신접종 후 만성피로 관련 후유증 개선 및 안전성 평가를 위한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코로나19 후유증의 핵심 증상 중 하나인 피로에 대응할 수 있는 의미있는 결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후유증 클리닉 박양춘 센터장은 코로나19 후유증은 증상이 경미했거나 무증상이었던 사람들에게도 발생한다고 보고되고 있으며, , 심장, 신장, 피부, 뇌 등 다기관 영향에 의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입원 및 중증질환에서 회복하면서 심각한 쇠약증이나 탈진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어 면밀한 검사와 진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영일 병원장은 한의 치료는 전통적으로 회복기 치료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코로나19 감염 후 나타나는 다양하고 비정형적인 후유증에 대하여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이번 개설된 클리닉에서 다양한 진료과목의 의료진이 증상 완화 및 치료에 초점을 맞춰 최선의 진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