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상지대 한의대, 한방에 이해하는 한의학 진로캠프 진행

사무국 2022-04-26

  상지대 한의대가 지역 내 소외계층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방에 이해하는 한의학’ 진로캠프를 진행한다.

 

200명의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캠프는 하계방학 기간을 이용해 상지대 한의학관에서 총 5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 캠프에는 한의과대학 교수, 한의사 등이 참여해 인체의 구조와 기능, 질병과 진단의 이해 등 기초한의학 강의 및 실험, 한약탕전, 침구치료, 추나치료, 체질과 명상 등 임상한의학 진료 체험 및 실습, 진로상담 멘토링 등을 펼칠 예정이다.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공모사업인 ‘2022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운영사업’에 선정돼 운영하게 된 이번 진로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 소외지역 학생들의 진로체험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강원·충청권에서 상지대 등 5개 대학이, 전국에서 20개 대학이 선정됐지만 한의학 진로 탐색 프로그램은 상지대 한의대가 유일하다.

 

사업 책임자인 한의대 이동혁 교수는 “이번 진로 캠프를 통해 한의학 입시정보가 부족했던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한의학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나아가 기초에서 임상에 이르기까지 한의학 각 분야의 이해를 높이고 한의사, 한의대생과의 멘토링을 통해 장래희망을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작년에도 진로탐색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활용해 캠프가 내실 있게 진행되도록 할 것”이라며 “이후 대표적인 한의학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