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한국한의학연구원, 케이메디허브와 한의학기술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무국 2022-05-06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이하 한의학연)과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3일 한의학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한의학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가산업 발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한의학과 연계된 신약 개발 △한의 기반 원천기술 및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 연구 △사업화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협력 등의 활동을 진행키로 약속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신약부터 의료기기까지 기업들에게 기술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한의학연은 케이메디허브가 가진 신약 개발, 인공지능 의료기기, 의약품 생산기술 등의 융합을 통해 한의 진단 및 치료기술의 개발부터 상용화까지 함께 연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양진영 이사장은 “디지털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 협력 파트너로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케이메디허브는 한의학연과 함께 시대가 필요로 하는 연구를 발굴 수행하고, 국가 및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진용 원장도 “한의학연과 케이메디허브가 보유하고 있는 각 기관의 노하우를 접목해 나간다면 국민들에게 필요한 한의 관련 치료기술 및 신약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향후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보다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