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염선규 청주필한방병원 병원장, ‘탑어워즈 한국인물대상’ 수상 영예

사무국 2022-07-01

  염선규 청주필한방병원 병원장이 ‘탑어워즈 한국인물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물지식가이드저널 위클리피플과 신지식인 소셜포럼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부 인가 사단법인 한국경제협업협회가 후원하는 올해의 탑어워즈(Top Awards) 의료계·한방재활의학부문 대상 수상자로 염선규 병원장이 선정됐다.


선정 배경에 대해, 염선규 청주필한방병원 병원장은 환자와의 두터운 신뢰관계를 토대로, 그간 쌓아온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근본적 치료에 방점을 두고 헌신적인 진료를 보는 의료인으로 꼽힌다.


염선규 병원장은 한의학에서는 예로부터 섭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고, 특별한 처방 못지않게 평소 환자 본인의 생활패턴에 맞는 규칙적인 습관, 꾸준한 운동을 통해 ‘나를 사랑하는 마음가짐’과 ‘나만의 건강한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는 기본을 중시 여기고 있다.


염 병원장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수술 치료를 원칙으로 삼는다. 이를 위해서 환자 스스로가 치료과정에 적극 동참하도록 먼저 다가가 안부를 묻고(Ask), 언제든지 편안하게 환자가 찾아올 수 있도록 공감하고(Feel), 근본적 원인을 찾아낼 수 있도록 발전(Develop)하는 3가지 실행 목표를 두고 환자를 성실히 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염 병원장이 가진 진료 철학 중의 하나는 ‘10년 후를 생각하는 것’이다. 꼭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향후 10년이 지나도 후유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환자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다.


조금 시간이 더 걸리고 의료진이 힘들더라도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진정성 있는 치료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이렇게 공을 들인 결과 걷지 못했던 환자가 걷기 시작하는 것을 볼 때가 염 병원장에게 있어 가장 재미있고 보람찬 순간이라고 전했다.


염 병원장은 “청주필한방병원은 청주 지역에서 신뢰받는, 환자들이 믿고 찾아올 수 있는 병원으로 자리잡고 싶다”며 “‘청주에서 신뢰를 높이 얻어 으뜸 되는 한방병원’이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매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주필한방병원은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기여에도 주목하고 있다. 충북지방병무청과 병역이행자 우대를 위한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네트워크와 협업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