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의정부쾌척한방병원, 세스코로 더 안전한 진료 환경 구축

사무국 2022-01-20

  지난해 개원한 의정부쾌척한방병원은 면역력이 약한 환자들을 위해 모든 병실과 검사실, 진료실, 대기실 등에 24시간 가동하는 ‘UV파워 공기살균기’를 50여대 설치했다.


세스코 UV파워 공기살균기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강제 흡입해, 감염 전파력을 잃게 만드는 전문 장비다. 특수 설계한 UV살균터널이 바이러스와 세균의 유전정보(DNA·RNA)를 손상시킨다.


이 공기살균기는 세스코 과학연구소와 고려대의대 바이러스병연구소가 고위험 병원체 시험이 가능한 생물안전 3등급시설 내 880L 챔버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를 부유시키고 30분간 가동한 결과, 99.99% 이상의 살균력을 보였다.


의정부쾌척한방병원은 공기살균기 외에도 세스코 공기청정기 50여대를 구획마다 설치해 실내 초미세먼지와 냄새 등을 관리하고 있다.


그밖에 병원 입구와 서류 작성 공간 등에는 손소독기 ‘새니제닉’을 설치했다. 손소독제가 비접촉 자동센서 방식으로 분사돼 다수 이용에도 교차 감염 우려가 없다.


그밖에도 세스코의 다양한 제품군을 병원 곳곳에 배치했다. 화장실에는 액체 비누가 비접촉 자동센서 방식으로 분사되는 손세정기 ‘핸드제닉’을 두었다. 자동변기세정살균기 ‘프레쉬제닉’, 방향탈취기 ‘에어제닉’, 정수기 ‘스마트핏’ 등도 모두 세스코의 라인업이다.


이외에도 세스코는 의정부쾌척한방병원을 매월 정기 방문해 환경을 진단하고 해충 방제 및 장비 관리 등 종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