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대전대천안한방병원, 복지부 IRB 인증 획득

사무국 2022-03-24

  대전대천안한방병원(병원장 이 현)이 보건복지부 ‘2021년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평가인증’에서 적합판정 인증을 받았다.

 

기관생명윤리위원회 평가•인증제도는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정기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로 복지부가 주관하고 국가생명윤리정책원이 위탁 수행하는 것으로 기관위원회의 질 관리를 위한 구성 및 운영실적 등을 평가하고 있다. 대전대천안한방병원은 2021년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인증 평가를 진행했다.

 

대전대천안한방병원 기관생명윤리위원회는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연구대상자를 보호하고, 연구의 윤리적•과학적 타당성을 심의하는 기구로 2013년 7월 15일 인간대상연구, 인체유래물연구에 대해 기관 지정을 받아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IRB위원장인 이남헌 교수는 “이번 인증을 통해 본원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에서 진행하는 모든 심의 및 관리 역량 등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평가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또 이 현 병원장은 “대전대 천안한방병원은 한의학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과학화와 객관화를 선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활동 지원과 더불어 대상자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