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대전대대전한방병원, 여성질환/비만/디톡스 특화 프로그램 호응

사무국 2022-04-20
  대전대대전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이 여성질환과 비만에 특화된 진료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여성질환과 비만을 치료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치료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내원 환자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신관 증축으로 새롭게 단장한 진료공간은 여성을 위한 쾌적하고 품격 높은 치료환경을 갖췄다.

대전대대전한방병원 여성의학비만센터는 비만·디톡스, 부인과 수술 후 회복, 코로나 후유증, 여성질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비만/디톡스 클리닉은 ‘디톡스-대사 개선-요요방지’ 3단계로 이어지는 전문 비만 프로그램으로 전신비만, 부분비만, 갱년기 비만, 산후 비만 등 개인체질과 여성 생애주기에 맞춰져 있다.

전문비만검진으로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체감탕, 미소캡슐 등의 맞춤 한약과 매선, 지방분해침, 산삼비만약침, 고주파, 온열요법 등의 치료로 효과를 높이고 있다.

디톡스 클리닉에서는 컬러 디톡스 절식 다이어트를 통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면서 체중을 감량하여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찾을 수 있다.

경옥수(瓊玉水)는 대전대대전한방병원 여성의학·비만센터에서 직접 개발한 절식보조제로 동의보감에 수록되어 널리 알려진 경옥환(瓊玉丸)과 생맥산(生脈散)을 기반으로 만든 한약 농축발효액이며 개인의 독소 유형에 따라 4가지 종류의 ‘경옥수’를 절식기간 동안 대체식이로 처방하여 효율적인 독소 배출을 돕는다.

부인과 수술 후 회복 클리닉은 자궁절제술, 자궁근종제거술, 난소·난관 수술, 원추절제술, 자궁동맥색전술, 자궁내막소파술 후 회복이 필요한 환자에게 특화된 진료를 제공한다.

복합적인 한방 치료를 통해 기혈을 북돋우고 어혈을 제거하며 염증·유착을 방지, 골반 내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장 기능, 비뇨 생식기의 기능을 정상화하고 하복부의 통증을 경감시킨다. 약 2주의 입원치료를 통해 수술 후 증상을 관리하며 퇴원 후 통원치료에서 유착 및 재발을 방지하며 보강할 수 있다.

코로나 후유증 클리닉은 코로나 감염 혹은 백신 후유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 생리불순, 무월경, 자궁출혈 등의 생리주기 이상을 치료한다.

오미크론 격리 해제 이후에도 생리지연 등의 주기 변동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데 이는 코로나19 감염 이후에도 장기간 후유증이 지속되는 이른바 '롱 코비드(long COVID)' 에 해당한다.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내분비 체계 변동이 원인으로 추정되며, 호르몬 불균형을 교정하는 한방치료의 장점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생리불순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성질환 클리닉은 갱년기장애, 난임, 월경질환, 산전·산후질환, 여성종양, 비뇨기질환 등 다양한 질환을 치료한다. 갱년기 클리닉에서는 안면홍조, 관절통, 질건조 등 갱년기 증후를 완화시켜 삶의 질을 높이고, 만성질환을 예방한다.

난임 클리닉은 난소기능을 증진하여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고 착상 후 임신이 잘 유지될 수 있는 자궁 환경을 만든다. 월경 클리닉은 스트레스, 자율신경 기능 저하로 깨진 월경 주기를 정상화하고 어혈로 인한 하복부 및 골반 내 순환장애를 개선하여 정상 월경의 회복을 돕는다.

산전·산후 클리닉은 임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증상들을 안전하게 다스리고 산후풍에 대한 개인별 맞춤 처방을 통해 산후조리를 시행한다.

여성종양클리닉은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고 기혈순환을 도와 어혈, 습담을 제거하여 질환이 발생하는 환경을 개선하고 재발을 방지한다.

비뇨기 클리닉은 약화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신장, 방광을 보강하여 비뇨 생식기의 기능 약화와 반복되는 염증을 치료한다.

이처럼 대전대대전한방병원 여성의학비만센터는 다양한 여성질환과 비만에 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한의학 효과를 입증하고 치료 만족도를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한의 치료에 대한 신뢰를 구축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