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원광대한방병원 봉사단, 금마농협서 한방진료 실시

사무국 2022-09-20
  원광대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 의료봉사단은 지난 15일 금마농협 2층 대강당에서 농업인행복버스 사업에 참여해 한방진료를 실시했다.

의료봉사단은 11명의 한의과대학병원 교수와 전공의, 한의대 학생과 행정직원들로 구성되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한방진료 행사는 농업중앙회가 주관하여 단위농협으로부터 신청받아 실시하는 농업인행복버스사업 일환으로 한방진료외에도 시력측정과 돋보기 지원, 장수기원 사진촬영 등을 실시했다.

금마농협 조합원과 인근 지역주민은 진료신청을 하지 않았는데도 현장에서 즉석으로 신청하는 등 총 250여명이 참여했으며, 원광대한방병원 조남근 교수의 열정적인 진료에 많은 어르신들이 고마움을 표시했다.

조남근 교수는 "농촌 지역주민들에게 의료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치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금마지역 주민외에도 익산시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지원을 통하여 지병으로 고통받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낙진 금마농협 조합장은 “한방진료에 참여해 주신 원광대한방병원 봉사단과 돋보기 지원사업 안경사 및 장수사진 촬영을 해 주신 작가 등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협중앙회 차원의 다양한 지원이 지속되어 농민이 행복한 생활을 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