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경희대한방병원 남동우 교수, 국제침술협의회 이사로 선출

사무국 2022-10-31

  경희대한방병원(병원장 정희재) 침구과 남동우 교수가 지난 14일부터 3일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제35회 국제침술협의회 총회’에서 이사로 선출됐다.

 

남동우 교수는 “침구사 할아버지와 외교관 아버지 밑에서 자라면서 키워왔던 두 가지의 꿈을 이룬 것 같아 감회가 새롭고 영광”이라며 “앞으로 유럽 중심의 국제침술협의회가 외연을 넓혀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국가들과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선출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이어 구술 발표 세션에 나선 남 교수는 한국 한의의료 실태는 물론 대한한의학회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정책연수 프로그램 및 경희대학교 국제한의학교육원 임상연수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며 교육 커리큘럼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남동우 교수팀(박경복 연구원, 전새롬 박사 등)은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며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도 했다. 

 

남 교수는 “오는 2024년 7월에 개최 예정인 제주도 국제침술협의회 국제학술대회에 대한 뜨거운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책임감을 갖고 단계별로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며 “한국 한의학의 위상을 드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우 교수는 경희대학교 국제한의학교육원 위원, 대한한의학회 기획총무이사 겸 국제교류이사, 대한침구의학회 국제부회장, 세계침구학회 표준위원 등을 맡으며 활발한 국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