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대구한의대 의료원, 울릉도 농민 대상 한의의료 봉사 실시

사무국 2022-11-09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원장 변준석)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울릉도에서 농업인 대상 한의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협경북지역본부·도농상생운동국민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봉사는 ‘농업인 행복버스’의 일환으로 올해로 두 번째를 진행된 것이다.  

 

이번 의료봉사에서 의료원측은 지난해 진행한 의료기록을 토대로 도서 지역 질환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한의의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한방내과·침구의학과·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전문의 및 간호사, 한약사 등 1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파견돼 200여명의 주민들에게 진료와 함께 건강관리법 강의와 개인별 맞춤형 보건교육도 실시했다.

 

변준석 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의료기관의 부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하소연을 듣고, 다시 한 번 의료 인프라의 불균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따뜻한 의료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 금동명 본부장이 방문해 울릉도의 의료 인프라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금동명 본부장은 “의료사각지대의 울릉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찾아준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에 감사드린다”며 “농업인이 건강한 울릉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