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분당자생한방병원, ‘성남오픈국제태권도대회’ 한방 의료지원

사무국 2023-07-26

지난 15일 분당자생한방병원은 성남시에서 열린 ‘2023 성남오픈국제태권도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지원을 실시했다.


올해 성남오픈국제태권도대회에는 국내를 비롯한 15개국 선수와 관계자 약 4000여명이 참가해 품새, 스피드발차기 등 개별 종목에서 경쟁을 펼쳤다.

이날 분당자생한방병원 배건희 한의사와 임직원들은 대회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경기 중 부상을 입었거나 근골격계 통증을 겪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수기 치료, 응급 처치 등을 진행했다.

허리와 하체를 빠르게 움직이는 태권도 선수에겐 척추 및 관절 염좌 등 근골격계 질환의 위험이 크다. 특히 염좌를 방치할 경우 통증이 만성화되거나 관절염 등으로 발전할 수 있어 신속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분당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010년부터 성남시태권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성남시에서 개최되는 주요 태권도 대회에 한방의료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분당자생한방병원 김경훈 병원장은 “선수 간 펼치는 선의의 경쟁도 중요하지만 건강이 최우선”이라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록을 추진 중이기도 한 태권도를 많은 이들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료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분당자생한방병원은 성남∙용인 지역 한방병원 중 유일하게 2주기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아 치료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의료기관으로서 목디스크∙허리디스크, 퇴행성관절염, 척추관협착증 등 근골격계 질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각종 스포츠 대회 한방의료지원을 비롯해 노인 복지시설 한방의료봉사 등 지역 사회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