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인천자생한방병원, 저소득 여성청소년에 위생용품 지원

사무국 2023-11-22



인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우인)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만월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자생 엔젤박스’ 100개(10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만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자생 엔젤박스 전달식에는 인천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 만월종합사회복지관 임경임 관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자생 엔젤박스는 위생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복지 사각지대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건강 키트로, 박스당 1명이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여성용 위생용품이 담겨 있다. 이날 기부된 100개의 자생 엔젤박스는 만월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 이후 인천자생한방병원과 만월종합사회복지관은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인천자생한방병원은 만월종합사회복지관의 한의사 주치의로서 복지관을 찾는 청소년 및 노인들에게 척추·관절 질환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치료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또한 양 기관은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펼치기로 했다.

 

우인 병원장은 “추워진 날씨로 건강 관리가 어려워지는 요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과 노인에 대한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앞으로 만월종합사회복지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