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자생의료재단, 우즈벡서 한방 의료봉사 실시

사무국 2023-11-28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를 방문해 현지 고려인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아동 척추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과 임직원 13명이 봉사에 참여했다. 타슈켄트 부천대학교(BUT) 내 체육관에 진료소를 마련하고 현지 고려인과 주민 300여명에게 건강상담과 침 치료를 실시했다. 질환에 맞는 한약 처방과 겨울철 근골격계 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한방 파스도 전달했다.

23일에는 타슈켄트 외곽 국립 122번 유치원을 찾아 어린이들이 근골격계 질환 걱정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직접 고안한 자생 성장체조를 교육했다. 이 날 행사에는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청 라흐마틸라예프 오야틸로 부청장을 비롯한 보건부, 체육부 등 정부 각료들이 참석했다.

이어 25일에는 현지 유치원 교사 200명을 BUT로 초빙해 자생 성장체조를 교육했다.

우즈베키스탄 당국은 타슈켄트 지역 일부 유치원에 자생 성장체조를 시범 도입하고 효과가 좋을 경우 정규 아동교육과정에 포함시킬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자생의료재단은 고려인 학생 격려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1000만원 장학금을 BUT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