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염선규 청주필한방병원장,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사무국 2023-12-07

  지난 5일 염선규 청주필한방병원장이 국회자살예방포럼 주최로 국회에서 개최된 ‘2023 5회 국회 자살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자살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회자살예방포럼(공동대표 윤호중·윤재옥이하 포럼)은 국회가 적극 나서 국민과 함께 생명존중자살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법과 제도를 개선하며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20년 9월 국회의원 59명이 참여해 출범한 연구모임이다.


포럼에서는 국민들의 생명존중·자살예방에 대한 의식 함양 및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매년 대한민국의 생명존중·자살예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해 매년 국회자살예방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충청북도한의사회(회장 이정구)의 추천을 받은 염선규 병원장은 연 20회 이상의 어르신 대상 건강상담건강강좌 및 진료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의료취약계층 발굴 및 노인자살률 감소를 위한 적극적인 봉사 활동과 더불어 청주시충북한의사회청주복지재단 등과 함께 지역사회 보건의료 서비스 발전 및 개선을 위한 공적활동 참여 등 다수의 공적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염 병원장은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병원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주신 사랑에 보답해야 한다고 생각해왔고이를 위해 작은 실천을 해온 것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이번 수상이 앞으로 지역사회 보건의료서비스 및 지역주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 더욱 기여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더 열심히 주어진 사명에 충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청주필한방병원은 충북한의사회·청주복지재단 등과 연계해 2022년부터 매월 12회씩 복지관경로당 등을 찾아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또한 청주시 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청주가경노인복지관 등에 물품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보건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정서적·물질적·의료적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