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행사/소식

행사/소식

대구한의대포항한방병원, 워크아웃 타운미팅 개최

사무국 2022-10-25

  대구한의대포항한방병원(병원장 최해윤)은 지난 21, 2일 이틀간 대구한의대학교 영덕연수원에서 포스코 혁신리더과정 이수자와 병원 보직자를 대상으로 ‘2022년 병원장과 함께하는 워크아웃 타운미팅’을 갖고, ‘경쟁력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한 각자의 역할 및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워크 아웃 타운 미팅을 실시했다.

 

워크 아웃 타운 미팅이란 참석자들간 자유스럽고 거침없는 분위기에서 토론을 진행하는 형식의 회의로, 업무에 관련된 문제점을 검토하고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서로 교환해 조직의 성과 향상은 물론 모든 조직 구성원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혁신적 조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포항한방병원 관계자는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병원 수익이 악화된 상황에서 코로나 이전의 경쟁력 있는 병원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혁신리더과정 이수자와 보직자들이 각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했던 자리가 됐다”며 “이번 미팅을 통해 과거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며, 다시 한번 도약하자는 결의를 다진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최해윤 병원장은 “포항한방병원은 QSS 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교육병원으로서 사회적 의무 실현 및 환자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병원이 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병원 경쟁력을 제고해 지역의 대표적인 모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